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2D와 3D 픽셀 아트 모바일 게임_아더월드 레전드(Otherworld Legends) 플레이 후기

zldnl563 2020. 9. 5. 19:37
반응형

아더월드 레전드라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메인 화면에 한자가 보이는 군요.. 흠흠 중국 게임 이려나요? 사전등록선물이 촤라락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게임을 들어가니 만화가 나옵니다.(그림체가 좋네요~ 그리고 왠지 급전게 ㅋㅋㅋ, 게임설명란에 보니 손그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이사이에 튜토리얼을 합니다. "다른 방법은 없어. 따라와..." 그래서 그냥 따라가게 됩니다. 스토리가 있는 걸까요. 아직은 없어 보이긴 하는데..

게임 튜토리얼 끝나고 바로 로비로 오게 됩니다. 와... 진짜 로비 멋지네요. 픽셀! 이곳에서 캐릭터를 선택 후 던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저렇게 소파에 앉아 있어요.. 기본으로 주는 캐릭터인 권호 옆이 왠지 휑하네요... 다른 캐릭터를 얻으면 채워지려나요.

캐릭터를 클릭하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정보가 나옵니다. 권호는 주먹으로 싸우는 타입인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 캐릭터들은.. 구매하여야 합니다. 다이아 또는 돈으로 보이는 군요? 원거리 캐릭터를 하고 싶네요. :D

우편에서 영어가나와 울렁거렸습니다... 한국어로 패치된 것도 있지만.. 영어가 종종 있어 보입니다.

아까 만화에서 보던 그림과 닮은 캐릭터가 보이네요. 돈을 지불하면 스킬을 가르쳐 줍니다. 그리고 밑에 검으로 x표시는 던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간단한 싸움 jpg.. 그런데 처음에 싸울땐 조금 뻑뻑했습니다. 공격키를 연속으로 누르면서 방향키를 누르면 멈추지 않고 그냥 앞만보고 공격해요.. 그래도 회피를 쓰면 캔슬이 됩니다. 스킬을 쓰는데에 쿨타임말고는 제약이 따로 없어 보입니다. 회피가 중요한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근접캐릭터는 .. 초반엔 똥손이라 좀 죽었어요...

던전을 플레이 하다 보면 보물상자에서 장비가 나와요. 장비상자를 찾을 수도 있고 그냥 찾지 못하고 클리어 후 다음 층으로 넘어 갈 수도 있습니다. 던전의 플레이 방식은 던전앤파이터 같은 느낌입니다. 정해진 길은 없고 입구 중에서 가고 싶은 곳을 골라 가다 보면 다음층으로 가는 방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속 던전을 오르다 보니 강한 보스도 있더군요.

다음층으로 가는 워프입니다.

 던전에서 돈을 모은 후 사고 싶은 아이템을 살 수 있는 방이 층마다 있습니다.

픽셀디자인은 좋았던 게임 입니다. 이런 디자인의 게임 너무 하고 싶었는데~ 딱이네요.. 타격감이 꽤 있었어요. 그런데 처음에 권호로 플레이하면 살짝 지루한 감이 없잖아 있긴 합니다. 또 회피를 정말 잘해야 하는 게임이네요. 저는 가디언테일즈랑 공격키가 헷갈려서 더 많이 죽었던것 같아요. 공격은 안하고 회피만 하고 있는... 좀 더 강해지고 다른 캐릭터들도 플레이 해보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좀 잘 안오르네요.. 던전은 계속해서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도장깨끼 같은 느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