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애플아케이드 오락실에서 많이 했던 리듬 게임 _태고의 달인

zldnl563 2021. 9. 10. 22:28
반응형

오락실에서 두둥기던 게임 [태고의 달인]이라는 게임이 애플 아케이드에 있어서 해볼 수 있었습니다. 

8/6을 기준으로 새로운 음악들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스타워즈" 음악에서 "캐리비안의 해적" 꽤 익숙한 이름의 음악들이 추가되었네요! 그래서 더욱 반가운.. 

노래의 버전은  POP, 애니메이션, VOCALOID ,버라이어티, 클래식, 게임음악, 남코 오리지널 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클래식과 이번에 추가된 스타워즈, 캐리비안의 해적은 북을 치는 효과음과 괴리감을 느꼈습니다. 정말 일본 동요 같은 노래에는 너무 잘 어울리지만.. 클래식과 같은 음악에서는 북을 치는 효과음이.. 안 어울리게 느껴졌네요. ㅋㅋㅋ 

게임 플레이에 따라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션을 클리어 하면 꾸미기 아이템을 줍니다. 

해당 곡하나의 랭킹도 알 수 있지요.. 

도움말 " ?" 모양을 클릭하면 어떤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한눈에 들어옵니다. 

난이도가 쉬움, 보통, 어려움, 귀신이 있는데..  어려움 부터 급격한 난이도 상승!입니다. 

게임 화면은 어떤 곡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가운데 보이는 거북이는 북을 치는 동안 춤을 춥니다. ㅋㅋ 커다란 북 사이드에는 눈에는 안 보이는 북이 있습니다. 파란 북을 칠 때 사용하죠. 

그리고 저런 [금망치] 같은 점수 업시켜주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할 때마다 저는 "옜다!"라고 들리는 ㅋㅋ ㅋㅋ

나머지 곡으로는 [빠른 통신 대전]으로 대전 상대를 찾아 플레이 합니다. 

[신곡]은 [신곡]텝에서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오락실에서도 재밌게 플레이 했었는데 애플 아케이드에 있어서 재밌게 또 플레이했습니다. 일단 한국어 번역이 되어 있지만 역시 노래는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효과음도 일본어라서 일본어를 많이 듣게 됩니다. ㅋㅋㅋㅋ 여러 버전이 있지만 무난하게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쉬움"이 있고 그 뒤부터는 도전하는 정신으로 하게 됩니다. 어려움부터는.. 정말 어렵거든요. 

북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클래식같은 음악에선 약간 괴리감이 느껴졌습니다. 일본 동요 같은 노래들이 특히나 북하고 잘 어울렸어요.  

애플아케이드를 결제 했다면 한 번 쯤은 플레이를 해봐도 괜찮은 게임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