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앱

무료로 워터마크 없이 하는 동영상 편집 후기

zldnl563 2020. 5. 29. 17: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동영상 편집할 일 이 있ᅌᅥ서 찾아보다가 유명한 동영상 편집 어플이 있길래 체험해 보았습니다. 후기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어요. 앱을 고를 때는 별점이라 던가, 후기를 보고 다운로드 하는 편입니다. 남이보기 좋은 떡이 저도 좋지 않겠어요?(속담왜곡) 하하하

 

 

앱의 이름과 앱 아이콘 모양입니다. 검색창에 동영상 편집기라고만 쳐도 나오는 앱이랍니다.

 

워터마크 기능이 없는 게 제일 큰 매리트이네요. 이전에 리뷰 했던 모비즌 같은 경우는 워터마크가 크게 찍혀 있는 편이죠. 그것이 불편 하셨던 분들에겐 희소식 입니다.

 

 

기본 화면입니다.

+ 버튼을 눌러서 갤러리에 저장된 원하는 동영상을 들고 와요. 여러개 추가하셔서 편집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 그전에 앱을 켜시면 프리미엄 무료체험이 뜹니다. 이걸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괜히 구독 눌렀다가 깜빡하고7일 뒤에 결제되는 불상사가 생기니 x 표시 누르고 나옵니다. ᄏᅠᄏᅠᄏᅠᄏᅠ하마터면 누를 뻔 했어요. 물론 프리미엄의 기능이 훨씬 좋습니다.

 

저는 무료로 체험해본 후기입니다.

 

 

 

무료 음원도 있어요, 많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는 편입니다. 제가 다운로드하여 놓은 음원도 사용 가능해요. "내 음악" 되어있죠~? 이부분은 볼로보다는 보기가 편했어요.  그리고 음원의 길이와 조정도 가능합니다.

 

 

페이드를 줘서 점점 소리가 작아지게 하는 기능이 있어요, 저는 이 기능이 좋았어요. 갑자기 노래가 꺼지는 듯한 끊어지는 느낌이 영상을 시청할 때 거슬리게 되잖아요? 그런 부분을 매끄럽게 다음 곡으로 넘기거나 영상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그리고 동영상도 물론 편집이 가능합니다.

 

필요 없는 부분 삭제는 pc처럼 간단하지 않은데요, 분할하고 삭제하거나 ( 분할이 제일 디테일하게 편집 가능합니다.)

 

다듬기로 원하는 영역만 남거나 할 수 있어요. 짧은 동영상의 경우는 다듬기 정도로 끝낼 수 있죠.

동영상을 편집하는 부분이 좀 힘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모바일로 동영상 편집은 좀 눈이 아프기도 한데, 특히나 이 앱 같은 경우가 편집하기 힘든 앱이었어요..

 

소리를 줄이거나 없애거나 속도는 최대 0.5에서 2배속까지 있어요. 

 

대부분의 편집 앱이 2배속까지 지원 하는 것 같아요. 저는 배속의 크기가 좀더 커졌으면 좋겠어요. PC처럼.. 하지만.. 그건 앱이라서 한계가 있는 것 같네요...? 여담으로 키네마스터는 지원하는 배속이 좀 더 크죠.

 

제가 원했던 기능이 바로 원하는 부분만 자르는 것인데요. 이 앱에 딱! 있더라고요.

있는 다른 앱도 있어요~

 

다양한 자르기를 지원합니다. 제가 원하는 크기로 조정해서 자를 수 있어요. 특히 세로 부분에 위 아래로 불필요한 부분을! 싹둑 자를 수 있습니다. 바로 여백을 자르는 것이죠.

 

초반에는 한글 폰트가 없어요. 무료로 폰트를 다운 받아요. 폰트 무료 지원 되는 것도 마음에 드네요.

 

다운 받을 때마다 광고가 뜹니다. 광고의 길이는 랜덤인 것 같아요. 가끔 소리 나는 광고도 나옵니다.

 

 

이모티콘을 지원해줘요.

 

이건 vllo 가 더 좋은 거 같아요. vllo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있거든요. 좀 더 다양하고 ᄏᅠᄏᅠᄏᅠ 동영상에 쓰일 법 한 것을 지원하거든요. (무료로)

 

이 앱에서는 이렇듯 키보드에 나올 법한 이모콘을 지원해줘요. ᄏᅠᄏᅠᄏᅠ귀엽게 잘 사용하시면 더 괜찮은 동영상이 될거에요~ pro버전은 잘 모르겠네요~ 더 좋은 스티커나 이모티콘이 있을지도!

 

스티커 추가는  갤러리로 연결되어요.제가 가지고 있는 사진이 스티커가 되나 봅니다.

 

 

대신에 이 앱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이런 효과인 듯합니다.

 

특이한 게  원하는 부분에 계속 꾸욱 눌러서 적용하는 거예요. 조절하기가 힘들긴 합니다. 바로 손을 때야 하거든요. 

효과를 지우는 방법도 옆에 회색 지우개 모양 보이시지요?  효과를 원하지 않는 부분은 마찬가지로 꾸욱 눌러서 삭제 해줍니다.

 

 

 

또 이런 작업창이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와서 좋았어요. 편집 화면이 마음에 들어요.

 

 

저장은 광고를 보고 나면 된답니다.

 

저장 완료~

 

ᅟ그리고 완성한 동영상은 추 후에 수정할지도 모르니 임시저장을 꼭! 누르시고 나와야 해요.

안 그러면 이때까지 작업한게 없어져요 ᅟᅲ.ᅟᅲ

 

또 수정했다가 수정할게 없어서 그냥 나가고 싶어도 임시저장 안 하고 나가면 삭제돼요.

what?

 

그런 불편이 있습니다.

 

무료 치고 이 정도면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아주 ~ 간단한 동영상 편집할 때 좋겠어요. 너무 긴... 동영상은 정신건강에 이롭지 못할 것 같아요.

그럴 땐 그냥 pc가 답이..인것같아요.. 솔직히 모든 동영상 편집 앱이 웬만한 크기의 폰이나 태블릿이 아닌 이상 눈이 너무 아픕니다... (저는 그렇네요..)

 

<그렇게 완성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