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앱

사진을 도트게임 배경화면 처럼 꾸며보기 8Bit Photo Lab, Retro Effects

zldnl563 2020. 4. 30. 18: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억의 도트 게임을 한 번 씩

해보셨나요?

 

이번엔 그러한 느낌처럼

사진을 꾸며 볼 수 있는 앱을

리뷰해보겠습니다.

 

 

8Bit Photo Lab, Retro Effects

무료 / 프리미엄이 존재합니다.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앱 실행 시 기본 화면>

정말 심플한 화면입니다.

 

뒤에 앱의 배경화면이 어떤 앱이라는 걸

다 보여주고 있네요.

 

맨 위에는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을

카메라는 즉석 사진을

동그라미는 마지막으로 찍은 사진을

불러옵니다.

 

이런 식으로 효과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어요.

 

정말 옛날 게임 등에서 자주 쓰던

배경화면이

떠오르지 않나요~?

 

 

효과 들 중에서도

넘기다 보면 PRO 가 붙은 효과가 

보이는데요.

 

이 앱은 다른 앱과 다르게 광고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대신 PRO가 붙은 효과는

적용할 수 없어요. 

PRO 선택 시에는 결재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효과들이 움직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효과들도

저장하고 나면 멈춰져 있어요.

 

 

수치를 조절하여

섬세하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텍스트 입력도 가능합니다.

 

텍스트는 무료여서 그런지

단순한 느낌입니다.

글자의 크기/글꼴 그래도 꽤 다양해요.

 

 

 

스티커도 있어요,

8Bit 느낌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역시 pro 붙은 스티커는 사용불가입니다.

무료도 귀엽지요~? ㅋㅋ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

효과가 제 각각이 안되고

중첩이 될 때였어요.

(그러다 보면 효과 과다 가 생겨요..)

 

그래도 no effect 가 있어서

효과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위에 폴더를 누르면

이때까지의 작업으로 저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PRO의 가격은

3,100원입니다.

 

가격이 나가는 편이지만,

좀 더 다양한 효과를 위해선

구매가 필요할 수 있겠네요.

 

 

<8Bit 앱으로 꾸며본 사진>

 

단순하게 준 효과 만으로도

재밌는 사진을 만들 수 있네요~

 

 

끝으로 - 

역시 레트로 느낌이 물씬 나는 

사진 편집 앱이었습니다.

무료로 이용해도 재미있게 

사진 편집 가능합니다.

 

하지만 왠지, 저는...똑같은 효과

같아 보이는데(?) 여러 파트로

나뉘어 있어서, 불필요하단 느낌을

몇 번 받았어요. ㅋㅋㅋㅋ

 

광고가 안 나온다는 점에서 광고 싫어

하시는 분들에겐 좋을 것 같아요.

 

사진 꾸미는 거 잘 못해도(귀찮다면)

단순한 효과 만으로도 멋진 8bit 사진을

만들어 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