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추억도 귀여운 체리도 볼 수 있는 카드캡터체리 모바일 게임 (샤오랑, 체리 블루래빗)

zldnl563 2024. 6. 27. 20:59
반응형

카드캡터체리가 모바일게임으로 오늘 그랜드오픈 했습니다. 기대반으로 게임을 열어 봤는데요. 정말 그 옛날 본 추억이 생각나는 게임이었습니다. 

 카드캡터체리의 마스코트 '케로'가 맨 먼저 반겨줍니다. 자신을 소개하고 닉네임을 설정하라고 합니다. 만들고 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가볍게 케로의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곧바로 뽑기를 알려줍니다. 바로 '랜덤박스' 왜냐하면 무대에 '미니체리'를 전시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랜덤박스 메뉴 탭을 처음 열면 이런 미니체리들의 종류와 모습을 동영상으로 짧게 보여줍니다.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귀여움입니다. 마치 피규어를 모으듯.. 뽑는 느낌입니다. 

사실 무대에 미니체리를 전시하고 보면 진짜 피규어 같습니다. 움직임이 고정되어 있어서 더 그런 것 같기도..

 

처음에는 케로가 뽑기권 1개를 선물로 줍니다. 

뽑기화면에서는 5가지의 크래용이 나오고 박스 색깔을 고를 수 있도록 나옵니다. 크래용으로 그림을 그리면 박스 표지에 내가 그린 그림이 표시되면서 미니체리가 뽑힙니다. 귀여운 설정?

그림은 처음에만 벚꽃이 나오고 이 이후 부 터는 비어있어서 본인이 그리고 싶은 걸 그리면 되는데 저는 무난한 하트로만 많이 그렸습니다.

 

미니체리를 뽑고 나면 무대에 전시를 해야 합니다. 그럼이 미니체리가 전시되어 꾸밀 수도 있지만 '우수코인'도 생산합니다.  

게임은 단순하게 큰 틀인 '퀵 퀘스트'를 통해 목적달성하면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미니체리는 또 '승급'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승급을 하게 되면 의상과 외형을 활성화해서 진짜체리에게 입힐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체리도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스토리! 어느 정도 퀵 퀘스트를 완료하니 활성화되었습니다.

케로가 '크로우 카드'의 기운이 느껴진다며 스토리로 안내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우수 코인과 일반 뽑기권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첫 스테이지는 그 옛날 보았던 체리 애니 장면이 약간 요약 본, 3D로 볼 수 있습니다. 재밌어서 스킵은 하지 않았습니다.  

지수도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스토리스테이지에서 소유하고 있는 '크로우 카드'로 대결을 할 수 있습니다. 2 스테이지 부 터 '자동전투'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전투가 큰 재미로 아직까지는 느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보너스 그림이 나오는 부분은 정말 괜찮더군요. '플라이'카드를 얻고 사용한 체리와 케로의 모습이 두 번째 사진입니다.

미니체리와 친구들 도감도 '퀵 퀘스트'를 어느 정도 달성하면 열 수 있습니다. 맨 위에 '한정', '특별 한정' 캐릭터들이 보이네요. '케로-크라운'이 갖고 싶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구매도 해봤습니다. 특가 '무대확장' 1,500원의 '체리- 블루 래빗입니다. 가격이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아? 질렀습니다.!  이 캐릭터는 '한정'캐릭터입니다.

또 다른 보상으로 크로우 카드 '화신초래'를 얻었습니다. 샤오랑이 나오네요. 

오늘부터 10일 동안 7일 출석체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일 차, 7일 차에 또 미니체리를 얻을 수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체리- 위스프'는 5성에다가 유니크해보이니 꼭 얻어야겠습니다.

 

또.. 사실 '샤오랑'을 빼먹을 수 없고 VIP 1번만 충전하면 얻을 수 있다고 하여 4,400원 결제했습니다. 

그렇게 얻었습니다! 이런 피규어가 있다면 갖고 싶네요. 미니체리들도 그렇고.. 

현재의 모습 맨 위에 욕망의 블루래빗 체리와 샤오랑입니다. 블루래빗 체리는 우수코인을 잘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돈값을 하네요. 후후..

샤오랑은 VIP로 얻은 것이어서 그런지 위에 VIP가 떠 있습니다. 현재 VIP 달성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지수도 있고 체리오빠도 있고..

그 외에 제가 뽑기로 얻은 체리들입니다. 제일 높았던 건 '체리-암행' 4성 ,   또 맨 왼쪽에는 체리 하면 인라인스케이트..

만화방영 당시에 인라인스케이트 주변에서 엄청 타고 다녔었는데.... 지금도 유행일까요..

 

VIP샤오랑을 구매하고 얻은 그림입니다. 너무 잘 나왔지요?

카드캡터체리의 추억이 있고 알고 싶다면 추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