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앱

인사이드 아웃 2 7탭 컬러 인덱스 노트 와 함께하는 굿노트6 첫 사용 후기

zldnl563 2024. 7. 16. 20:46
반응형

굿노트6 정말 많이 사용하시죠? 저는 이번이 처음인데요. 인사이드아웃 템플릿이 나와서 시작했다기보다는 이제 폰도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바꿔서 동기화기능을 사용해 보고자 깔아보았습니다. 

굿노트6 아쉽게도 무료가 아닌 유료인데요. 연간 14,000원을 내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을 지불하기 전에 1주 무료체험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로 내가 유용하게 사용할 것인지 고민된다면 무료체험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일회성 결제로 42,000원의 영구 라이선스도 있습니다. 이것을 구매하게되면 앞으로 굿 노트를 살 필요는 없는 거죠. 14,000원을 계속 내는 것보다 앞으로도 쭈욱 사용할 생각이라면 이쪽이 더 경제적이라고 생각되네요. 또 이쪽을 선택하면 1주 무료 체험 없이 바로 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바로 마켓으로 달려가자..

 일단 저는 1주 무료체험을 선택했는데요.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1주를 먼저 사용해보고 자하.. 하.. 

그런데 마켓으로 바로 달려왔습니다.. 1주 무료체험이 의미 없어지는 인사이드아웃 스티커 결제를 해버렸네요. 인사이드 아웃 말고도 디즈니 캐릭터들의 스티커가 많았습니다.

물론 무료 템플릿 들도 간혹 있습니다. 유료버전이 더 이쁘고 눈길이 가는 건 어쩔 수 없어요.

인사이드 아웃 2 7탭 컬러 인덱스 노트 

대망의 인사이드 아웃 2 7탭 컬러 인덱스 노트! 가격이 9,900원이네요. 이것도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이 정도면 1주 무료 체험 끝나고도 계속 써야겠습니다.. 이런.. 하하..)

바로 "새로운 문서로 불러오기"를 선택하여 사용해봅니다.

인사이드 아웃 2의 감정 캐릭터들이 다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이런 노트가 있다고 해도 갖고 싶네요. 용지마다 감정 캐릭터들이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합니다.

1번째 표지 , 2번째는 인덱스로 해당 표지를 클릭하면 바로 그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이 그 모습인데요. 원하는 페이지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그런데 페이지를 선택하기 전에 애플펜슬이 연결되어 있는 걸 위에 보이는 1번째 아이콘을 클릭해 해제하고 페이지를 눌러야 해당 페이지 이동이 눌러집니다. 

반응형
첫 노트 사용해 보기

저는 손글씨가 이쁘지 않아 고민인데요. 굿노트는 손글씨든 타이핑이든 다 가능해서 원하는 것을 이용해 쓰면 됩니다. 

다만, 폰트가 많이 없어서 그 점이 아쉽네요.

굿노트에 있는 펜의 기능으로만 손그림을 그려봤는데요. 그림은 웬만하면 그리지 않는 것으로? 간단한 낙서나 표현? 정도가 좋을 것 같습니다.  자꾸 오류가 나고 지워지는 등의 답답함이 있었습니다.

드디어 결제한 스티커를 사용해 봅니다. 무료 스티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결제한 인사이드아웃 2 스티커를 이용해 봅니다. 노트가 확 사네요. ㅋㅋ

사진을 첨부하기도 편리하네요. 마음대로 회전, 위치조정, 반전도 되니 좋습니다. 이런 기능이 잘 안 되는 노트 앱들이 간혹 있더라고요.

그리고 인사이드아웃 2 스티커를 자세히 보니 디즈니와 픽사 것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네요. ㅋㅋㅋ(철저한 저작권표시..)

이건 인사이드 아웃2 스티커 팩에 들어 있는 메모지를 사용해 봤습니다. 이 페이지 잘 보시면 테이프도 사용했습니다.

 

인사이드아웃 노트를 복사해 다른 여러 용도로 분리해서 사용해 볼까 하여 복제하여 이름 바꾸기를 했습니다. 

처음에 노트 사용하기 전에 미리 복사해 놓는 게 좋을 듯합니다. 

아이폰에서 확인하기

아이폰에 잘, 동기화가 되어 보입니다. 이게 제일 좋네요. 스케줄을 빨리 정리해 놔야겠습니다. 알아서 동기화가 되니 편리합니다. 

또 이렇게 보니 심심한 노트에 스티커가 빛을 발하네요. 디지털 노트의 장점은 내가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고 편집도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죠.

페이지 보내기

또 굿노트의 페이지 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봤습니다. pdf, 이미지, goodnotes 등이 있네요. 저는 이미지 보내기를 클릭했습니다. 아래가 이미지로 내보낸 노트페이지입니다. 

인사이드아웃 2 노트 간단한 속지 소개

도용  방지를 위해 별표와 반짝이 그리고 큰 텍스트를 붙여 놨습니다. 사실 이것 말고도 노트의 종류가  더 있는데.. 다 보여드리기엔 너무 많아서 ㅎㅎㅎ..

공부플랜 짜는 부분도 있고 전화번호 적는 란, 일기, 리뷰, 모눈 노트 등등 다양한 노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애플패드가 있다면 굿노트6 추천드립니다. 또 인사이드아웃 2 템플릿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