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앱

그날 그날 나의 기분 무드를 기록해보는 앱 _마이 턴(MY TURN)

zldnl563 2024. 7. 3. 10:16
반응형

그날 해야 할 일들을 설정하고 완료를 클릭하고 월의 통계를 확인하여 잘 지키고 있는지 내 기분이 안 좋았던 적은? 좋았던 적은? 많은지 등을 기록하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귀여운 앱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마이 턴(MY TURN)이라는 앱인데요. 하루를 마무리할 때 사용하기 좋은 앱입니다.

처음 앱을 깔고 들어가면 아무 루틴도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추가하기"를 통해서 루틴을 추가해야 합니다. 저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루틴안에 제가 하는 일들이 거의 담겨 있어 따로 새로운 루틴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오른쪽 사진이 제가 추가한 루틴모습입니다. )

 

루틴 추가 및 루틴 수정

루틴은 자신이 하는 다른 일 들로 새롭게 추가 및 현재 있는 루틴을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루틴 추가하기는 홈화면에서 "+"버튼을 통해서 루틴 추천으로 들어가고 밑에 나오는 "직접 만들기" 버튼을 통해서 들어 올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따로 추가할 수는 없고 앱에서 제공되는 "스티커"를 통해서 만 이미지를 바꿀 수 있습니다.

-루틴 수정은 추가한 루틴을 꾹 누르면 들어 갈 수 있습니다. 

-루틴은 반복도 가능하고 알림도 가능하며 중단도 가능합니다. 중단하기란 더 이상 하지 않는 루틴을 기록하는 것인데요. 중단한 날짜를 기록해야지 이전까지 해왔다는 기록은 남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추가한 루틴을 클릭클릭하여 다음 턴으로 넘어갑니다. 근데 무조건 그 일들을 해야 하는 건 아니었습니다. 하루는 게임을 하다가도 하루는 안 할 수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맨 마지막에 그날의 기분무드를 설정하는 FINISH가 있습니다.

오늘 나의 기분은 어땠는지 점검 하는 FINISH

-기분은 귀여운 도형을  잘 보아하니 일반 물컵은 보통으로 보이고 이 물컵을 기준으로 괜찮은 하루 나쁜 하루, 행복한 하루, 너무 슬픈 하루 정도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나의 감정은 어땠는지 중복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스트레스 강도는 0에서 4 , 칭찬한 횟수 0에서 4

-나를 위해 내가 한 일 도 감정을 선택하는 것 처럼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한 줄 일기장도 있습니다.

하루를 마무리 할 때 누워서 잠시 오늘 하루를 돌아보고 체크하는 것도 괜찮겠습니다.

달의 통계를 확인하자

앞으로도 다양한 통계들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달에 기록을 완료하면 이렇게 달에 내 기분이 어떠했는지 내가 루틴은 잘해왔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꼭 기록을 완료하지 않더라도 중간에 통계확인은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고 쉽게 사용가능하며 부담가지 않는 일상 기록 앱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