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방치형 게임 같은 느낌? 오늘 오픈한 모바일 게임 _라그나로크 라비린스

zldnl563 2021. 3. 23. 22:31
반응형

[라그나로크: 라비린스]가 오픈했습니다. 정말 23일 날 오픈하게 되었네요.  계정 연동을 하고 입장합니다.~

오픈 기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간단한 출석체크 이벤트도 있고요~ 누적된 시간에 따라서 냥다래를 주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흐.. 그런데 360분 동안 어떻게 켜놓는 거야 ㅋㅋ 시간을 나눠서 켜놔야 35개까지 받을 수 있겠군요.. 그래도..  6시간...!!

라비린스에선 쉐어 시스템이 있어요. 쉐어가 파티가 되는 게 아니고 아무 유저의 캐릭터를 빌리는? 용병 시스템 같은 거예요. 사냥을 빨리 끝낼 수 있습니다. 괜찮은 시스템~ 초반에 잡기 힘들 MVP, 보스를 같이 잡습니다. 대신에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네요. 이용시간이 다되면 쉐어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접속하면 바로 주는 아이템도 있고 문자로 오는 사전등록 및 공유 이벤트 쿠폰들이 있습니다. 

쿠폰은 설정창에서 등록이 가능했어요. 덧 붙여 닉네임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플레이했는데 설정창에서 변경 가능하네요. 

쿠폰을 복사해서 입력 완료~ 

정식 사전예약을 하면 냥다래 1,000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급 장비, 상급 장신구를 얻을 수 있어요. 개이득.. 

그렇게 스킬 슬롯을 구매합니다. 4개 다 뚫어 버렷 !ㅋㅋㅋ 기본으로 2개가 열려 있고 나머지 2개는 냥다래로 구매해야 합니다. 사전예약 보상으로 얻은 천개로 수월하게 뚫었네요. 

나머지 공유 이벤트로 주는 쿠폰도 등록 완료~ 냥다래 50개씩 주네요. 

레벨 5가 되면 1차 전직을 해요. 4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소드맨, 매지션, 씨프, 아처 중에서 고릅니다. 직업을 눌러서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 결정 가능해요. 직업을 선택하면 보상으로 해당 직업의 무기를 줍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이벤트 [돌려 돌려 돌림판!] 포링 주화 10개 -> 1번의 기회입니다. 포링 주화가 사냥을 하면 잘 모이 더군요~ 여기 돌림판 아이템 중에 [포링 모자]가 있습니다. 얻었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종종 나오던데.. 계속 돌리다 보면 나오겠지? ㅋㅋ 그밖에 재료, 제니 등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어요. 

레벨 달성에 따라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달성되는 레벨에 따라 오픈되는 시스템도 있고 퀘스트 달성에 따라 오픈되는 시스템도 있네요. 퀘스트 70번까지 달성해야 대전이 열리네요. 

일반 필드는 완전 전용 사냥터이고 길드 외에 다른 유저들을 만날 기회는 [거래소], [미궁] 같은데 미궁 대기실? 에 가니 다른 유저들이 검은 사람 이미지로 표현되네요. ㅋㅋㅋ

 

이게임도 자동사냥이 지원되기에 필드 사냥은 그냥 자동사냥으로 봐도 무방하더라 고요. 그러다 죽어도 자동으로 부활합니다. ~ 

이게 방치형 게임 같다고 느낀 이유가 게임을 아예 나가도 사냥이 계속되나 봐요. 다시 들어오면 사냥 결과 화면이 뜨면서 아이템을 및 경험치, 돈 등을 얻어요. ~  이게 아니더라도 필드는 자동사냥이 돼서.. 그냥 켜놓고 놔둬도.. ㅋㅋㅋ 

필드는 왼쪽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퀘스트를 클리어하면서 다음 필드로 넘어가는 방식 입니다. 그 던전의 보스를 클리어 하면 다음 필드로 넘어가요. 전용 던전? 이더라 고요. 다른 유저가 안 보이고 제 캐릭터 + 쉐어 한 캐릭터만 있어요. 

 

카메라 시점이 불편합니다. 화면을 돌리는 건 아예 안되고 확대, 축소도 거의 안된다고 봐도.. 설정창에 가도 [캐릭터 이동시 카메라 효과] 말곤  딱히 없더라 고요. 회전이 되면 좋겠는데... 직접 움직이는 것도 약간 불편해요. 그래서 자동해놓으면 편합니다. ㅋㅋㅋ! 

 

오른쪽은 거래소입니다. 아이템을 다른 유저랑 사고팔 수 있는 곳 이죠~ [노점]은 아직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해요. 거래소에서도 다른 유저가 검은색 사람으로 보입니다. 

필드에서 계속 몬스터를 잡다 보면 어쩌다 MVP가 몬스터가 뜹니다. 이때 집결! 을 누르면 다른 데서 사냥 중인 쉐어유저를 MVP몬스터로 바로 부를 수 있어요. 집결을 하면 쉐어유저가 죽었으면 부활시키고 피도 풀 피로 채워져요. 그냥 이렇게 반복입니다. ㅋㅋ  사냥-> MVP ->보스 중간중간 퀘스트, 미궁 정도? 

 

자동이 안 되는 구간 [미궁]입니다. 보스 몬스터와 마주치지 않고 푸른 코인 모으기 ~ 아직은 어렵지 않은 데 가면서 어려워 지는지..... 미로 같은 데서 돌아다니는 일반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를 피해 푸른 코인을 모아야 합니다. 일반 몬스터는 아웃은 아니더라도 피가 깎이거나 움직이지 못하는 페널티가 생깁니다.  코인을 모으고 보스 몬스터랑 싸웁니다. 

미궁을 하면서 얻은 [쉐어 바이스]는 쉐어 받은 유저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어요. 

스킬을 쓰게 하네요... 자동으로 해놓으면 알아서 스킬을 쓰는데 이게 언제 필요할지?? 는 잘 모르겠어요.

레벨 30을 달성해서 [코스튬 상자]를 얻습니다.  여우 귀를 얻었습니다. 

착용해 봐요. 그리고 캐릭터의 능력 창입니다. 알아서 자동분배가 되어 있네요.. 능력치 초기화는 냥다래 100개가 듭니다. 

레벨 30이 되면 2차 전직을 합니다.  순식간에 2차 전직까지 하게 되네요. 레벨업은 그렇게 어렵지가 않은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