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PC로 그랑사가를 해볼까? 설치과정과 실행과정

zldnl563 2021. 1. 30. 20:29
반응형

문자가 왔을 때 pc버전 주소가 있어서 들어가 봅니다. pc버전 다운로드하기 버튼으로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왔어요. windows를 누르기 전에 밑에 보시면 [플레이 사양 확인하기]가 있어서 눌러봅니다.

사양을 확인 한 후에 다운로드를 눌렀습니다. windows를 누르면 되었어요.

런처 파일을 다운로드 후 런처 파일을 다시 열어서 다운로드를 합니다. 

다음, 다음, 실행을 누르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다만, 여기서도 다운로드의 연속! 다운로드될 때까지 유튜브를 봅니다. (ง˙∇˙)ว

[단축키 가이드]도 눌러봤어요. 해방스킬이 컨트롤 누르고 숫자 버튼을 눌러야 되는 거라 불편해 보입니다. 그런데 해보니까 마우스를 그냥 위로 올려도 해방 스킬이 써졌어요. 개인적으로 이동은 자판이 편하고 퀘스트 수행하고 해방 스킬 쓰는 건 마우스가 편했어요. 

다운로드 완료후 게임이 실행됩니다. 모바일과 똑같네요. 제 디스플레이 화면은 1920*1080입니다. 창모드이고 최대화 버튼으로 화면을 꽉 차게 할 수 있어요. 게임소리는 화면을 최소화시키면 안 나요. 또 다른 인터넷 창을 열면 안 나요~ 그러니까 [그랑사가 게임이 클릭되어야] 소리가 난답니다~ 좋네요. 

조금 당황했던 로그인 계정 선택장면... 카카오가 있을 줄 알았는데 게스트가 나와 뭐지? 했지만 다행히 계정 불러오기로 넘어 갑니다. [계정 번호]와 [비밀번호]가 있지요? 이건 모바일에서 게임을 실행한 후 옵션창 - > 계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게임을 실행한 후에 옵션-> 계정으로 들어오면 계정 번호가 맨 위에 있고 비밀번호 설정은 [게스트 로그인 또는 데이터 이전]을 통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비밀번호 생성이 뜹니다. 다 설정 후 입력하면 모바일에서 키웠던 캐릭터가 연동이 됩니다.~(و ˃̵ᴗ˂̵)و 아이패드를 좀 쉬게 할 수 있겠다..!?

아니 그런데 또 다운로드.. 역시나 유튜브 보면서 기다립니다. 유튜브를 켜면 게임 소리가 안 나서 시청하는데 무리가 없어요.

완료 후 드디어 들어가 보나 했는데.. 이젠 또 본인인증을 하라고.. 그래서 또 본인인증합니다. pc버전 하기까지 좀 걸리네요... 한 30분은 걸린 듯.. 다운로드하고 연동하고 다운로드하고.. 

처음의 크기에선 캐릭터 한 명이 안 나오는 경우가 있었어요. 최대화하면 나오는데.. 또 최대화하고 다시 창모드 하니까 캐릭터가 나왔습니다. ㅎㅎ 

게임 잘됨~ 창모드로 해놓고 다른 일 하면서 켜놔도 될 것 같아요. 왕국 퀘스트 라던가 토벌전 , 섬멸전 정도..?! 제가 알기론 모바일 게임을 pc버전으로 하려면 돈을 줘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던데... 그랑사가는 이렇게 지원해 주니 너무 좋은데요? ㅎㅎ 핸드폰 배터리와 발열도 지키고 게임도 육성할 수 있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