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앱

폰중고 거래시 내폰에 상태를 알고싶다면? 정품인지 아닌지? Phone Doctor Plus(폰 닥터 플러스 앱

zldnl563 2020. 12. 17. 21:27
반응형

내 폰의 상태가 궁금하다! 세세하게 알아보고 싶다 할 때 해볼 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Phone Doctor Plus]라는 앱이에요. 원터치로 내폰의 상태를 알아보고 정품인지 아닌지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폰의 취지가 건강한 중고폰 거래를 지향한다고 하네요. 중고폰뿐만 아니라 새로 산 폰에도 문제가 없는지 점검해 보는 것도 추천하고 있어요.

들어가면 나오게 되는 화면이에요. 원터치 화면으로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촤르르륵 진행이 됩니다. 연속으로 쉴틈없이 진행이 되죠.

진행하기 전에 폰닥터플러스에게 접근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카메라 사진 찍는 기능 테스트 등이 있어요. 위치 테스트 도 있고요. 

정말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런것까지? 싶은 테스트도 진행됩니다. 일반인들은 몰라서 못 알아볼 테스트까지 진행되는군요. 

하나의 테스트가 끝나면 화면에 진행률과 체크 화면이 뜹니다. 잘되지 않은 테스트는 X표시가 떠요. 

스피커 검사는 정말 소리가 무음으로 진동으로 되어 있어도 폰에서 소리가 나니 밖에서 검사하실 때 조심하셔야 돼요. 고주파 소리가 나서 시끄럽거든요.. 도서관이나 카페 이런 데서 검사하실 땐 주의 요망입니다. 

검사를 켜놓고 가만히 내버려 두면 안되는게 사용자가 직접수행해야 하는 테스트도 있어서 잘보고 있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테스트를 진행할 땐 충전기 , 이어폰 등도 준비가 필요해요. 블루투스 켜놓고 있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런 테스트도 있거든요. 주위에 없다면 이 테스트를 해보지 못한 것으로X 표시가 뜹니다. 시간이 무지 짧아서 원터치로 한 경우에는 못할 수 도 있어요. 

이런 식으로 말이에요? 테스트 진행 중에 충전단자나 NFC 이런 게 없었거든요. ㅎㅎ 

너무 급박한 테스트가 부담스럽다면 [리스트]를 눌러서 하나하나 해볼 수 있습니다. X 표시되어 있는 것만 따로 해봐도 되지요. 원터치 때 빨리 넘어가서 못한 테스트도 이런 식으로 해요.

그렇게 완료한 테스트는 보고서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실패가 X 표시 뜬 테스트입니다. 배터리 수명 테스트도 있어요. 대신에 배터리가 60% 이상 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중고폰 거래라면 정말 해볼 만한 [정품인증] 테스트입니다. 저는 다행히 정품이네요. ㅎ 중고거래는 아니지만.. 

전문가 테스트가 따로 있었어요. 이건 가입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가입은 메일로 간단하게 했습니다. 구글 연동을 해보고 싶었는데 구글 연동은 실패가 계속 뜨더라 구요. 그래서 그냥 회원 가입을 하고 진행했습니다.  

내 폰의 상태를 세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드는 거 같아요. 원터치로 그냥 촤륵~ 한 번 테스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