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추억의 게임이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왔어요._루나온라인 플레이1

zldnl563 2020. 9. 18. 14:09
반응형

새로 오픈한 모바일 게임 루나온라인을 해보았습니다.

요새는 추억의 pc게임들이 모바일로 속속 돌아오고 있습니다.모바일로 나왔다가도 리메이크 되기도하고 흠.. 대세는 모바일 게임 일까요? pc게임은 아무래도 컴퓨터를 키고 하는 과정이 귀찮아서 잘 안하게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ㅋㅋㅋ 그런 점에서 무엇보다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언제든지 레벨업이 가능하다, 접근성이 용이하다. 라는게 큰것 같습니다.

캐릭터 선택창 입니다. 성별,종족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직업이 정해져 있네요. 그리고 코스튬을 처음에 지급해줍니다. 옆에서 고르시면 되는데요.. 사실.. 그렇게 고를게 많다고 생각되지 않네요.. 고민고민하다 그냥 검은 고양이코스튬을 골랐습니다.(제일 무난..)

들어가게 되면 튜토리얼 부터 시작합니다. 간단한 이동키와 공격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월드로 들어가니 화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글이 쏟아집니다. 잘 읽어보세요. 위의 화면처럼 나온답니다.

자동사냥 버튼은 따로 있고 스킬과 물약은 또 따로 자동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꾸욱 누르시면 자동으로 전환 됩니다. :D

 옵션창도 보았습니다. 꽤 다양하게 세분화 되어 있는걸 확인했습니다. 이름보이기 버튼을 따로 설정가능 해서 좋았는데요, 블로그 라던지 뭐, 영상을 만들때 제 캐릭터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좋은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해서 올리는 점에서)

오픈 접속이벤트 중입니다. 출책을 해줘야 하는 이벤트 이지요. 14일,7일로 나눠져 있습니다.

14일 출책 이벤트 중 7일째에 고급 코스튬 세트 소환권을 줍니다! 설마.. 캐릭터 생성할때 옆에 있던 코스튬들 교환권은 아니겠지요?ㅋㅋ 검은 고양이 코스튬말곤 원하는게 없었는데..

14일째 마지막 날은 날개 코스튬을 줍니다. 음.. 냄새가 납니다. 냄새가.. 게임이 커뮤니티와 UI꾸미기가 크게 차지 할것 같죠? 이미 그래픽에서 ㅋㅋ 깔끔한 3D UI가 저는 마음에 듭니다. :)

7일 접속 이벤트의 7일째 상품은 '스킬 포인트 초기화권'입니다. 이건.. 필수로 얻어놔야 겠네요. 지금 이렇게 오픈 이벤트 중일때를 노려서 출책하러 오세요.

처음들어가는 창은 이런식으로 도움말이 나타나 알려줍니다. 처음 하실때엔 꼼꼼히 읽으셔야 겠지요~? 친절한 편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처음은 메인퀘스트 위주로 하면서 탈것을 얻게됩니다. 의외로 좋아보이는 탈것이랄까?

괜찮은데요?.. 빠르고 좋았습니다. 게다가 귀엽기까지 합니다.(귀여운걸 좋아하는...)

탈컷창 입니다. 옆에 퀘스트로 얻은 탈것이 보이네요.

탈것은 레벨업도 할 수 있습니다. 장비를 재료로 사용할 수 있네요. 사냥하다 얻게되는 기타 아이템들을 이용하면 될것같아요~

물론 레벨UP 이벤트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면 대략 출석체크 이벤트와 레벨업 이벤트 정도가 나와있네요. 공식카페에 가면 더 많은 이벤트가 있을지도 모르니 알아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메인퀘스트를 또 진행하다 보면 펫도 줍니다.

 

용용죽겠지~ 용용이를 펫으로 주네요. 펫도 레벨업기능이 있으며 무엇보다 그냥 옆에 따라다니는 것이 아닌 공격을 함께 해줍니다.

 간단한 펫과 함께하는 사냥 JPG 입니다. 사냥은 자동기능이 잘되어 있어서 어렵지는 않습니다. 물약만 잘 채워 넣으면 되지요.(초반엔) 지금은 알아가는 과정이라 재미는 잘 모르겠지만.. 깔끔한 그래픽과 친절한 도움말, 탈것,펫 이런것도 좀 괜찮아 보이는 걸 주는 것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