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오픈 월드RPG 3D모바일 게임 약간의 멀미와 _원신 플레이 후기

zldnl563 2020. 9. 28. 20:59
반응형

 

원신이 오픈했죠~ 그래서 짧게 40분 정도 플레이를 했습니다. 시작은 과거에 있었던 일에 대한 대화로 시작됩니다.

 

 

어떤 신이 쌍둥이를 공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쌍둥이는 그 신에 대항해 싸우게 되죠. 이 과정에서 플레이할 캐릭터를 고르게 됩니다.

 

 

RPG모바일 게임 원신_프로필에서 설정한 생일에 무슨 선물을 받을까? 후기

생일에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고 하여 생일을 10월 1일로 설정해 놓았더니 정말 선물이 왔습니다. 두근두근 열어보니 어떤 케이크를 얻게 되었습니다. 흠.. 첫 번째 여정을 함께 해줘서 고마

backseoya.tistory.com

 

여자, 남자 쌍둥이 중 한 명을 골라야 하죠. 닉네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선택하지 않은 쌍둥이 캐릭터는 신에게 잡혀 버립니다. 

 

 

위 사진처럼 작은 네모로 잡히게 되죠.(가디언 테일즈 아이템인데..?) 선택한 나머지 쌍둥이가 신에게서 쌍둥이를 구하려 하지만 구하지 못하고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신에 의해서 힘을 잃어버렸군요.  (거의 게임들이 시작은 비슷하네요.)

 

 

이때까지의 대화는 페이몬과 쌍둥이 중 한 명이 한 대화입니다. 페이몬은 물에 빠졌을 때 구해준 인연으로 지금까지 함께하는 사이라고 합니다. 

 

 

귀여운 요정이 따라다니는 기분입니다. :D 이게임의 마스코트 같네요. 그런데 어디를 가면 옆에서 같이 가는 게 아니라 혼자서 저만치 가고 있습니다. ㅋㅋ 스토리 할 때 정도 빼곤 거의 옆에 없는 편입니다. :)

 

 

간단한 튜토리얼과 이야기로 게임은 계속 진행됩니다. 새로운 기능은 이야기를 하나씩 할 때마다 나오는 편입니다.

 

 

간단히 올려보는 전투 장면입니다. 

 

 

이야기를 진행하다 얻게 되는 다른 캐릭터입니다. 클로즈 베타에서도 자주 보이던 캐릭터인데 초반에 얻게 되네요. 이 캐릭터는 활을 쏩니다. 캐릭터는 바꿔가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옆에 따라다니거나 하진 않더군요. 

 

 

화덕자리에 가보니 요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요리는 포션 같은 역할을 하나 봅니다. 

 

이게임은 자동이동이 없는 것 같아요. 직접 발로 뛰어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멀미를 한 거 같네요. ㅋㅋㅋㅋ!? 아.. 이렇게 나약해졌다니.. 대신에 길은 알려줍니다. 이야기를 하다 보면 가르쳐 주는데요. 위치추적 기능입니다.

 

 

노란 불빛이 길을 가르쳐 주죠. 보이는 데로 따라갑니다.

 

 

오픈월드 게임이라 그런지 꽤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듯합니다. 갈 수 있는 곳은 웬만하면 갈 수 있게 만들지 않았을 까요? 벽, 바위 오를 수 있습니다.

 

 

페이몬아이콘을 누르니 게임 메뉴가 다 나오네요. 캐릭터의 닉네임과 정보가 나옵니다. 

 

 

업적을 들어와 봤습니다. 어머나 세상에 할 일이 많아 보이는군요. 추석 때 멀미만 아니면 좀 많이 할 것 같은데... 생각해 보면 이번 추석 연휴를 노리고 나온 게임 같네요. 밖에 나가지 말고 집에서 원신 어떠신가요?!

 

 

게임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었습니다. 편리합니다.

 

 

제가 초반에 받은 우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원신을 기다린 게 눈에 보이는군요.

 

 

그리고 캐릭터의 생일을 정할 수 있습니다. 생일 당일에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고 하여서.. 1월 10일로 설정했습니다. 빨리 알고 싶기에.. ㅋㅋㅋ... :)

 

 

그리고 이야기 진행 중 엠버가 주는 선물이라며 "바람의 날개"를 줍니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면 이렇게 날개가 생겨요. 오래 날 수는 없습니다.(아쉽) 스태미나가 깎이고 점프키를 누르게 되면 바로 하강하게 됩니다.

 

 

우편으로 받은 날개를 장착해 봅니다. 파란 게 너무 이쁘네요~ 

 

 

기사단장까지 플레이를 했어요. 그러니 "기원"과 "상점"이 생겼습니다.

 

 

또, 원신 플레이 성향 설문조사가 생겼어요. 설문조사해보니 정말 별걸 다 물어봅니다. :D 진정 설문조사! 아낌없이 다 보여줬습니다.

 

 

기원이 뽑기 하는 곳입니다. 오호라.. 

 

 

3D 게임으로 폰 크기가 아쉬울 정도로 그래픽도 좋고 움직임도 좋았습니다. 사냥은 가면 갈수록 컨트롤이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무진장 많이 드네요... 초반에 게임에 대한 리소스를 다운로드하는데..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저는.. 1시간 이상 걸렸어요. 와이파이 필수입니다. (무제한 아니시라면...) 

 

3D 게임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저는 멀미를 했습니다...

 

<다른 플레이 포스팅>

 

 

RPG 모바일 게임 원신_초보자 추천 기원 뽑기 노엘과 수영

우편으로 받은 뽑기권으로 "초보자 추천 기원"을 뽑았습니다. 10번 연차 시 별 4개 이상의 캐릭터 100% 획득인데, 노엘 100%획득이라고 되어 있으니.. 노엘만 나오는 걸까요? 저는 캐릭터만 나오는

backseoy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