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앱

기분전환 ~ 재미있게~ 또는 편리함까지 키보드를 디자인해 사용할 수 있는 앱 _디자인키보드

zldnl563 2022. 1. 23. 14:27
반응형

디자인 키보드라는 앱을 사용해 봤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앱인데요. 옛날에 이런 류의 디자인 앱을 사용해봤는데 여러 가지 오류와 갑자기 꺼지는 현상 등이 있어 한동안 사용하지 않게 되었죠. 그게 근데 벌써 5년 전이네요. 물론 그건 다른 앱입니다 ~ 

10만개의 움직이는 배경과 인싸이모티콘과 키보드 테마 ,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이용한 재밌는 메시지 대화 등을 홍보하고 있군요.

 

원하는 권한은 사진/미디어/파일 권한과 오디오 녹음 권한이 필요 했습니다. 키보드 종류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나 다양한 키보드 종류가 있는 줄 몰랐네요. 본인이 입력하기 편한 자판으로 고르면 되겠어요~

 

 

그렇게 디자인키보드 안에 입성! 해보니.. 정말 다양한 키보드 디자인이 촤르륵..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더군요... 너무 마음에 드는 키보드 디자인이 많아서.. 그런데 이런 게 무료라니.. 

 

저런 디자인 말고도 gif를 키보드 배경으로 선택한다 던지 갤러리에 내 사진을 이용한 키보드 설정도 가능하고 단순한 색을 변경하는 기본 키보드도 있습니다. 

 

원하는 키보드를 고른 후 초반에 또 설정해야 하는 것이 뜨는 군요. 무서운,,? 주의 문구를 확인 누르고... 키보드를 디자인 키보드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완료된 뒤  간단히 바뀐 키보드를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설정 창도 들어가 봤는데.. 키보드 하나에 설정할 수 있는 게 정말 많군요.. ㅎㅎ.. 그중에서 키보드의 넓이 높이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폰트도 설정할 수 있는데 알고보니 키보드 자판의 폰트만 바뀌지 폰의 기본적인 폰트가 바뀌는 건 아니었습니다.

 

드디어 사용해 봅니다. 오.. 그런데 광고가 나오네요 . 무료인 데는 이유가 있지요. ㅋㅋ 그래도 키보드 디자인 너무 마음에 듭니다. 특수문자 이모티콘은 정말 신기하고 재밌는 게 많았어요. 

 

다만 그림을 그리는 부분과 gif는..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바로 사용이 되지 않았는데요. 카톡에서도 마찬가지로 그렇습니다. 이게 좀 아쉬운 부분인데 gif라도 키보드에서 클릭하면 그 자리에서 바로 사용되면 더 편리했을 것 같아요. 

 

gif를 아무리 눌러도 사용이되지않아 보니.. 갤러리에 다운이 되어 있습니다. 그림도 마찬 가지입니다. 갤러리에 다운이 되어서  밑에 [디자인 키보드] 마크가 찍힌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이 앱에서 제공하는 편의 기능이 있는데요. 상태바에 모르는게 생겨 보니. 디자인 키보드 앱에서 깔린 것이었습니다. 여러 기능이 있지만 단연 편리한 기능은 번역이었어요 ~ 필요할 때마다 상태바 내려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 키보드 디자인도 다 좋고.. 기분전환도 되고 특수문자 이모티콘도 마음에 드는데 또 아쉬운 점이라면 광고가 나오는 부분 인데요. 무료로 제공하기에 광고가 있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자판 치다 누르게 되거나 또 저는 일을 할 때 문자를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자주 사용하는 문구가 위에 자동완성처럼 떠가지고 편리했거든요. 특히 영어도 그렇고 ㅋㅋ 그런 게 이 디자인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쓸 수가 없어서 조금 불편한 감이 있었습니다. 그것 외에는 좋은 앱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