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UI 귀여움이 뿜뿜 라그나로크 오리진_모바일게임 플레이 1일

zldnl563 2020. 7. 8. 17:04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모바일로 나왔습니다. 그 전에도 라그나로크는 계속해서 다른 형태(?)로 모바일 게임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또 새롭게 출시하게 되어서 사전등록해놓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런데 7/6쯤 예비 다운로드 알림이 와서 다운을 해놓고 7/7에 오픈과 동시에 플레이를 했습니다.~

 

 

 

들어가기기에 앞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군요? 허허.. 전혀 그렇지 않은 그래픽인데 ㅋㅋㅋ 의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저는 이제 그런걸 생각할 만큼은 아닌 나이를 먹었지만....

 

 

접속하게 되시면, 직업으로 캐릭터를 고르는게 아니라 성별로 캐릭터를 고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좀 괜찮은 것 같아요. 직업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캐릭터로 꾸밀 수 도 있으니까요~

 

 

성별 남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헤어스타일이 좀.. 마음에 드는 게 없어서 ㅋㅋㅋ 그냥 야자수로 했어요. ㅎㅎㅎ

성별 여는 머리가 이쁜 것이 많던데.. .. (제 주관적인 생각 입니다.)

 

 

 

처음에 생성할 때 닉넴을 적지 않아서 당황했는데 알고 보니 접속했을 때는 노비스라고 뜹니다.

 

 

그리고 곧바로 캐릭터의 이름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캐릭터 UI가 잘되었는 것 같아요. 너무 이쁘네욤 !!

 

 

게임 중간중간에 이렇게 귀여운 그림으로 설명도 해줍니다. 수시로 게임의 메뉴를 설명해주는 메시지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게임하는데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카메라 기능도 정말 잘되어 있는 것 같아요. 캐릭터가 심지어 셀카도 찍습니다. ㅋㅋㅋㅋ 표정을 눌러서 다양한 표정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이런 게 다아~ 튜토리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처음 들어갔을 때 주는 코스튬입니다. 올? 진짜 고민했어요. 머를 골라야 할지, 다 갖고 싶어서.... 흐흐흐

 

 

결국엔 고민 고민 끝에 알껍질을 골랐습니다. UI 너무 제 취향이에요. 귀여워요 전에 라그나로크 모바일 게임했을 때 보다 훨씬 괜찮은 느낌입니다. UI가.. ㅋㅋㅋ , 코스튬도 퀘스트를 깨다 보면 중간중간 얻는 것이 있습니다. 아직 저렙에는 주로 모자 코스튬을 많이 주더 군요. 

 

 

직업을 고를 때 체험도 해보고 스킬도 써보고 스킬 미리보기를 통해서 신중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위저드/세이지를 선택했어요.  로브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공격도 마음에 들고 이렇게 자유롭게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얼마만인지.. 대부분의 게임들이 요새는 직업이 선택되어 있고, 그런 직업에 아예 만들어진 캐릭터를 모으는(?) 수집하는 게임이 많잖아요? 정말 오랜만에 캐릭터로 직업을 선택하고 전직해봤네요. ㅋㅋㅋ

 

 

전직을 하기 위해 열기구를 타고 슝슝 ~ 이런 영상이 군데군데 많이 나와요. 열기구 타는 장면, 퀘스트 상황극 등등의 영상들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스토리도 신경을 쓴 거 같아요. 선택지도 여러 개이고 스토리를 읽지 않으면 안 되는 선택지 같은 것도 있고.. 눌렀는데 왠지 찝찝해지는 선택지? 스토리 안 보고 ㅋㅋㅋ 눌렀는데...

 

 

짝짝짝! 전직 완료~ 그나저나 제 캐릭터 너무 귀여운 거 같아요...(귀엽다는 말을 몇번이나 한거지..) 역시 로브가 좋구나.. ㅋㅋ  이전에 했던 라그나로크 모바일은 제가 퀘스트를 눌러도 이동이 되지 않고 직접 찾아다녔던 것 같은데? 이번 라그나로크는 편하게 길도 찾아주고 해서 너무 좋습니다. MMOPRG 답게 할 일은 많아요. 용병 시스템도 있고 늘 그렇듯 몬스터 카드도 있고.. 그런데 왜일까요.. 너무 재밌어요 ㅠ.ㅠ 진짜... 제 취향의 게임을 찾은 것 같아요. 아직까지는 어렵지 않아서 그런 건지.. 캐릭터 UI가 너무 마음에 드네요. 모바일에서도 나쁘지 않은 UI입니다. pc게임하는 느낌이에요. 이번에는 정말 잘될 거 같은데요? 7/7 날 출시했습니다. 아직 경험해보지 못하신 분들은 지금 다운로드해서 경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