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코디네이터 도전기, 옷을 못입어도 괜찮은 모바일 게임 _ 샤이닝 니키

zldnl563 2020. 10. 30. 22:49
반응형

 

 

정식 오픈한 [샤이닝 니키]를 플레이했습니다. 지금도 하고 있는데, 은근히 재밌는 듯 ㅋㅋ 게임의 로비입니다. 로비에 있는 니키의 옷은 [드레스룸]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어요.

 

 

[사전예약] 보상도 문자로 쏙쏙 도착했습니다. 카톡 사전보상도 받았어요. 

 

 

샤이닝 니키에서 사전보상받는 방법은 로비에서 맨 왼쪽 위에 있는 동그란 캐릭터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을 누르고 설정창에서 [교환 코드]를 누르면 됩니다. 쿠폰 교환 코드 입력하면 획득 성공!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얻은 쿠폰은 문자로 왔습니다. 저는 날짜를 잘못 봐서 놀랐는데 알고 보니 2021년이었어요. ㅋㅋ 넉넉하게 등록해도 됩니다. 사전 예약 코드를 복사하고 입력했어요. 

 

 

[사전예약] 보상으로 받은 옷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푸른 바다 고래 상의]와 [다이아나 눈물 귀걸이]입니다. set가 아니고 상의랑 귀걸이만 주네요. t.t

 

 

[드레스룸]에서는 스토리와 대결과 상관없이 [옷 입히기]를 할 수 있어요. 애써서 이쁘게 꾸민 모습은 자랑도 할 수 있습니다. 그게 공유하기죠~ [코디 저장]을 꼭 눌러야 현재 모습으로 로비에서 볼 수 있어요. [포즈]도 설정할 수 있고 [스티커], [배경]등도 있습니다. 그런데 스토리 또는 우정 레벨 같은 거 깨야지 열리는 아이템들도 있어요. 

 

 

니키의 기럭지가 장난 아니네요. 평범하게 입혔습니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하고 있어요. 패션 소품과 옷 등 그리고 몽환 티켓을 줍니다. 몽환 티켓은 뽑기에 이용할 수 있어요. 처음에 주는 몽환 티켓이 꽤 있어서 여러 번 뽑았습니다~ 유니크가 많이 나오진 않았지만... t.t 옷에는 등급도 있어요.

 

 

플레이는 어렵지 않아요.[섹시, 우아, 러블리, 시크]라는 테마에 맞게 옷을 코디하고 부위에 맞는 스킬을 써서 점수를 높이면 돼요~ 옷 하나가 섹시하나 만 있고 그런 게 아니라 다 있는데 점수가 달라요. 러블리가 높은 아이템이 있고 섹시가 높은 아이템이 있고 그래서 옷을 잘 입을 필요가 없더라고요. 

 

 

코드가 [잠옷]이었습니다. 그리고 [러블리]의 점수가 높아야 하죠. 저는 잠옷이라길래 진짜 잠옷처럼 입었는데 실패했습니다. 이게임은.. 옷을 잘 입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점수가 높은 게 중요합니다. 다시 액세서리도 추가하고 가방도 추가하고 신발도 러블리가 높은 구두를 신고 양말도 입고 해서 퍼펙트로 끝냅니다. ㅋㅋㅋㅋ 솔직히 "이번엔 병문안 가는 패션이야", "잠옷이야" 해도 그게 섹시이면 섹시 점수가 높아야 합니다. 

 

 

점수를 높이려고 이것저것 입을 수는 없습니다. 액세서리도 한도가 있고 매치도 너무 언발란스한 건 안되나 봐요. 매치가 서로 안 되는 옷도 있어요. 

 

 

다른 게임에 있는 대결이 여기도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싸우는 게 아니라 패션이 등록되어 있는 유저와 싸웁니다. 자동 패션 대결입니다. 스킬을 자동으로 하더라 구요. ~

 

 

또 스테이지는 클리 어후에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 하트를 소모해서 스토리를 안 봐도 클리어를 여러 번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놈의 스토리가 진짜.. 조금.. 오글거리.. 고 다보기가 힘들 때도 있고 처음 보는 스토리는 스킵은 없고.. 니키와 함께 스토리를 계속 함께 플레이 하자는 의미인 듯합니다.  그리고 성우분들의 목소리도 계속 나와서 애니메이션 보는듯 한 느낌이 듭니다.

 

 

다행히도.. 스토리 하다가 옷을 입는 과정에서 잘못 나가서 다시 들어가면 스킵이 생기네요. [자동 재생]이 있어서 정말 다행입니다. ㅋㅋㅋㅋ 이게 마치 [자동 사냥]과 같달까..(다만, 유저가 선택해야 하는 선택지는 자동으로 넘어가지지 않았어요.) 스토리를 초반엔 좀 보다가 난 중에는 그냥 자동 재생을 해놓기도 했습니다. 특히나.. 잔상의 기억 보기는.. 진짜 고역이었어요. 제 생각에 리엘 리드는 약간 사이코.. 같네요. 역시나 초반에 좀 보다가 [자동 재생] 하였습니다. 흑흑..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등장하는 인물들의 그림도 너무 좋았어요~ 눈호강th- 저도 저렇게 그리고 싶네요..

 

 

아 그리고 이게임을 하면서 옷에 대한 표현을 정말 신경 쓴 거 같아요. 자수 표현 대박.. ㅋㅋ 청옷도 그렇고 레이스도 그래요. 옷이 진짜 이쁘긴 합니다. 정말~

 

 

또한 초반엔 스토리로 바로 얻는 별의 폭포 세트 옷 덕분에 무난하게 게임을 이어 갈 수 있습니다. 웬만한 테마의 점수는 다 높더라고요. 특히 저 헤어가 ㅋㅋㅋ 요물인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