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좀 토나오는 사냥과 드릴, 무과금 레벨 30 _트릭스터m

zldnl563 2021. 5. 24. 18:59
반응형

트릭스터 m에서 사전 예약자 쿠폰 문자가 왔었죠. 서버와 닉네임을 입력하면 바로 쿠폰 등록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사전예약 기타 등으로 받은 겔더로 스킬북을 살 수 있었습니다. 스킬북 가격이.. 비싸잖아요?.. 

아카데미는 점점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4강부터 5강도 정말 안되는데 7강짜리 아이템을 등록하라고 하니.. ㅋㅋ 헛웃음이 나오는군요. 

또한 mp물약은 상점에 팔긴하는데.. 바로바로 채워주는 그런 물약이 아닙니다. 회복량 증가 mp물약입니다.?? 아니 굳이 왜?라는 말이 나오고.. 이벤트로 주는 mp물약 또한 회복량 증가입니다. 

그리고 왠지 좋은 장비를 벌써 착용한 분들을 만날때가 있습니다. 캐시템으로 5강짜리 고급 아이템 세트를 팔긴 하네요.

가격은 19,800원 입니다.  이건 기본으로 사고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그렇게 사냥을 돌리고 드릴을 돌려봤는데.. 적어도 하루 6시간은 돌렸네요. 자동이지만.. 그런데 기념 코인이 4일 동안 모인 게 저거라니 진짜 너무 한 거 아님?? 하루 종일 돌려야 되나ㅋㅋㅋ 폰 죽겠다. 

강화석이 이벤트로?  상점에 겔더로 파네요. 가격이 심상치 않지만..  

점점 레벨이 올라가면서 자동으로 퀘스트 하기가 힘들긴 합니다. 자동물약이 일단 [핑크 포션]으로 굳혀 있어 가지고.. 여러 명의 몬스터가 달려들면 죽어요.. 다행히? 하루 5번 무료로 경험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죽으면 경험치가 답니다. 

 

그래서 포푸리 던전에서 몇번은 직접.. 일단 자동사냥 켜놓고 위험할 때 좀 피했다가 다시 공격하고를 반복했습니다.  

30이 되어서, 일일 던전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냥 던전과 드릴 던전이 열렸어요. 

겔더를 주고 입장을 하네요. 와.. 겔더가 정말 많이 필요해요.. 쿠폰이 아니었다면 스킬북도 못 샀을 거예요. 

30 레벨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건 강화석과 지금 이벤트 중인 론칭 기념 코인입니다. 

발굴은 일반 유물 부터 희귀 유물을 얻네요. 

그냥 일반적인 사냥터 입니다. 시간제한이 있을 뿐.. 그렇게 얻은 강화석이.. 총 4개입니다. 아낰ㅋㅋ 그리고 드릴 던전에선 일반 유물만 나왔습니다. 그렇겠지.. 

한 번 출입하고 나오면 대기시간이 걸리네요. 매일 5시에 초기화 됩니다. 

트릭스터를 하면서 좀 아쉬운점은 미스, 크리티컬 이런 건 잘 뜨는데.. 대미지가 안 떠요. 몬스터 피도 안 나와요. 저는 시각적으로 보이는 재미라는 게 있는데 흠.. 

출력에는 그런게 없네요.. 

진짜 아쉬운건 왜 자동 포션을 [핑크 포션]으로 굳어 놨을 까? 자동사냥에 대한 핸디캡인가? .. 핑크 포션을 두둑이 사놓고 퀘스트 합니다. 

그러고 보면 트릭스터 m은 드릴이 다되면 숫돌로 채워줘야 하고 아이템 분해하려면 분해 용액 필요하고 내구도 다되면 내구도 수리해주고.. 등  하나의 아이템에 하나의 소비 템이 필요합니다. 가방에 무게까지 있는데 무게가 참 모자랍니다. 

강화는 실패하면 무기가 깨지진 않겠죠. 하지만 내구도가 0이 되어서 장착불가 입니다. 음? 깨진 것과 다를 바 없는 거 아냐? ㅠ.ㅠ 4강은 참 잘 가는 편인데 5강은 진짜 안 가요. 신발은 어떤 운이었는지 5강이 가졌네요. ㅎㅎ 

드릴은 2강에서 멈췄습니다. 더 진행하면 내구도가 0이라서요. 드릴 강화가 제일 안되는듯.. 개인차가 있겠죠.. 

드릴을 그렇게 팠는데 아카데미는 이것밖에.. 

이번에 알았는데 유물이 다 똑같이 생겨도 이름이 다르더라 구요. 유령의 장화, 모래먹은 장화 등등... 

그래도 매일 성장을 위한 지원이 옵니다.. 

제작도 .. 정말 길게 봐야 하는 게임 같아요. 

오랫동안 사냥하고 파고를 반복해서 드디어 할 수는 있겠죠.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릴 것 같아요. 무과금이라면 좀 토 나오지 않을까?  무과금으로 할 수 없는 게임 아닐까?  일단 제2의 나라 나오기 전까진 해볼 생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