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PC게임 리뷰

버닝 이벤트 신규 직업 검성 그리고 1차 전직 까지 체험 _ 라테일

zldnl563 2024. 7. 28. 15:22
반응형

라테일이 많이 변하였다는 소식에 추억 삼아 접속해 봤습니다. 그리고 신규 직업인 "검성"이 나왔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검성 캐릭터의 이미지가 접속 시 메인화면에 있네요. 멋있습니다. 

서버는 이리스와 세레스가 있는데, 세레스는 캐릭터 생성에 제한이 있어 생성할 수 없고 "이리스"에 캐릭터를 생성합니다.

채널은 20개까지 있었습니다. 

라테일이란 게임이 출시된 때가 2006년 7월 21일이라고 합니다.. 어마하네요 흘러간 세월이.. 저는 이때 막 출시 했을 때 플레이를 하고 몇 년 뒤에 한 번 더 해보고 그 뒤로는 한 적이 없는데요. 그러니 아마.. 7년? 만에의 접속이네요.. 

그때 처음 나왔을 때 캐릭터가 귀엽고 예쁘며 메이플과 비슷한 류의 게임이지만 롱다리 캐릭터인 점이 마음에 들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

 

너무 많은 직업이 존재해서 뭐를 해야 할까 참 고민했습니다. (버닝이벤트는 기존에 있던 직업도 해당이 됩니다.)

결과 신규직업을 선택했습니다. 전직정보를 보니 심플해 보입니다. 레벨 50 때 검객 1차 전직, 레벨 170 때 검성 2차 전직입니다.

캐릭터 생성 화면도 엄청 많이 바뀌었네요. 그런데 스타일은 거의 그대로입니다. ㅋㅋ 

이름 정한다고 힘들었네요.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웬만한 이름은 다 사용하고 있어요. 원하는 외형과 캐릭터 이름을 정하고 생성을 누릅니다. 

현재 출석체크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한 시간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있습니다. (접속 아이템은 일반, pc방 프리미엄으로 놔뉩니다.)

그리고 밑에 울트라 버닝 4.0 이벤트를 클릭합니다. 일반과 검성이 있는데요. 저는 검사캐릭터를 생성했으므로 울트라 버닝 검성상자를 보상받습니다. 해당 상자는 검성으로 전직한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상자는 사용 후 획득한 퀘스트 진행 아이템은 다른 캐릭터로 이동이 제한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GM이벤트맵 토마에게서 버닝 퀘스트를 받아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일반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플레이를 했습니다.

또 라테일 보너스 코인을 지급해 주네요. 클릭하면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을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그냥 제 임의로 좋아 보이는 것으로 골라 교환을 했습니다. ㅋㅋㅋ  "텐구의 기운 70일 ", "바다의 정령 애완동물 15일 "입니다. 그래서 몬스터들을 쉽게 처리할 수 있네요.

바다의 정령 애완동물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외형은 귀여워 보이지 않는군요. 눈, 코 입이 없어서 그런가 ㅋㅋ 

그리고 위에 캐릭터가 착용한 (무기제외) 옷들은 검사직업의 패션아이템으로 생성 처음부터 착용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냥터도 옛날의 모습이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반응형

새로운 몬스터가 있지만 거의 안 바뀐 것 같아요. 맵이 많이 바뀌었네요. 마을 단위로 진행되는 퀘스트를 하고 있는데요. 

해당 마을에 머무는 시간이 대략 10분? 다른 마을로 훅훅 넘어갑니다. 버닝이벤트 중이어서 그런 걸까요. 옛날에는 한 마을에 오래 있었던 것 같은데..

추억의 구미호.. 몬스터.. 

던전을 혼자 돌아도 문제가 없습니다. 이벤트 아이템 덕분일까요.

무기는 지원이 되지만 방어구는 지원이 되지 않아 던전을 돌고 얻은 장비를 set로 착용하고 있습니다.

엄청 편리한 바로이동하기

퀘스트 수행 지역으로 걸어서 갈 필요 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퀘스트 창을 열고 " 수행지역" 버튼을 누르면 중간에 있는 화면처럼 w맵이 켜집니다. 거기서 초록색 말풍선 표정이 있는 곳을 눌러 들어가면 오른쪽 사진처럼 작은 미니맵이 나오고 거기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바로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콘텐츠로 퀴즈에 참여해 봤습니다. 게임시나리오에 관한 문제도 있지만, 넌센스 같은 문제들도 있어 아예 못 풀수 없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다만 넌센스 퀴즈를 잘해야.. 구구단 같은 문제도 있었고요. 

완료하면 보상으로 경험치를 주네요.

1차 전직을 하다.

약.. 4시간? 만에 레벨 55 정도를 만들어 1차 전직을 했습니다. (이틀에 걸쳐..) 

1차전직 퀘스트가 자동으로 추가가 되고 해당 퀘스트 완료 버튼을 누르면 "제나디아 성소 워프캡슐"을 줍니다. 더블 클릭해 사용하면 1차전직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갈 수 있습니다. 

1차 전직은 대화를 통해 원하는 직업을 선택하면 완료 였습니다. 검사가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갈래없이 하나의 길 밖에 없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검객으로 1차전직 완료!

무기가 바뀌었습니다. 사파이어 유성검 (S)를 주네요.  또 아기코끼리 패션장비 set가 생겼습니다. 단 기간제 7일 아이템입니다. 

아기 코끼리 패션아이템 set로 착용한 모습입니다. (무기 제외) 너무 귀엽네요.. 라테일도 캐릭터 꾸미는 재미가 있잖아요.

 

현재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초반이라 크게 어려운 점은 없으며 가이드도 있고 퀘스트 따라가면 되기 때문에 1차 전직까지 봤을 때 힘든  점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가끔 플레이하다가 끊기는 점은 있었으며 사냥터에서 사냥할 때 다른 유저 마주치는 일은 적었고 퀘스트 수행함에 있어 널널 했습니다. 이번기회에 버닝이벤트 참여하며 플레이해보는 게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