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모바일 게임 리뷰

길드가입이 필수인 모바일 게임 엘리먼트9

zldnl563 2020. 10. 27. 16:52
반응형

 

 

엘리먼트9을 다른 서버에 워리어로 레벨 40까지 또 키웠습니다. 레벨 40부터는 퀘스트도 이벤트 던전으로도 레벨업이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엔 길드 가입을 하고 플레이를 해봤는데.. 길드 가입이 거의 필수적인 게임이라고 느꼈어요.

 

 

먼저 길드와 관련된 [서브] 퀘스트도 계속 생겨나지 않나요? 그런 것도 있고 [길드퀘스트]라고 접속 시에 바로 하고 있습니다. 수락만 하면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데 버튼을 한 번씩 눌러야 합니다. 경험치와 길드기부 등을 얻게 되는데 제작 레벨 , 특성 등을 업그레이드할 때 필요합니다. 

 

 

[길드 기부]는 특성에 관련된 아이템을 교환할 때 좋아요. [길드 상점]입니다. 특성을 올릴때 초반에 이런 걸 어떻게 구하겠어요. 전투력을 올릴려면 길드 가입해서 길드 퀘스트 해가지고 교환하는 게 낫죠. 

 

 

특성은 특히나 [길드 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게 많습니다. 물론 [길드 기부]가 많이 필요하지요. 

 

 

[길드 기부]는 여기저기서 엄청 쓰입니다. [길드 공예] 정말 유용했습니다. 무기도 방어구도 만드는데 힘들지 않았어요. 그리고 여기서도 어느 정도 스킬을 레벨 업할 때 [길드 기부]가 필요합니다. 스크롤은 제작을 많이 해서 거래소에 올렸는데 정말 잘 팔렸어요.

 

 

솔플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길드 가입을 해야한다는 것에 힘들수도 있지만.. 모바일 게임은 길드가입을 안 하면 대게 힘든 것 같아요. ㅋㅋㅋ 지금 엘리먼트 9은 길드에 가입해도 전세 낸 것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저분들이 안 들어오세요.  이러다 길드를 옮겨야 할지도 모르겠지만.. 

 

 

사실.. 엘리먼트 9이 조금 이상합니다. 기존의 서버에 유저가 없는 것 같은데...?? 자꾸 신 서버를 만들어요. 계속 나오는 것 같습니다. 대체 왜죠? 이러니까 기존의 서버엔 자꾸 사람이 없어질 것 같아요. 휑합니다.

 

 

다행히 드래곤퀘스트 파티는 유저분들이 잘 들어오네요. 혼자서는 못 깨요 진짜- 오래 걸릴 듯.. 다른 분들과 해도 오래 걸리는데.. 적어도 한 20분은.. 

 

 

[모험 레벨]을 완료해서 골렘 로봇을 얻기 위해 진급 시련을 통과했습니다. 레벨 40엔 잡기 쉬운 몬스터들이 나와서 어렵지 않게 클리어합니다.

 

 

올.. 간단한 애니메이션이 나옵니다. 

 

 

골렘은 SR 등급이네요. 로봇 이라기보다는 그냥 골렘 같은데 ㅋㅋ [공격형]입니다. 사용 결과 정말 별로입니다. 진급을 시키지 않는 이상은.. 그래도 캐릭터의 전투력을 올려주는 공이 있습니다.

 

 

다음도 SR 등급의 로봇을 주는군요. 모험 레벨에도 [길드 관련 퀘스트]가 있으니 이게임은 길드를 가입 안 하는 게 이상한..

 

워리어를 플레이하면서 사실 거너도 해보고 프리스트도 해봤는데 일단 메이지와 워리어가 움직이기 편하고 좋았습니다. 메이지가 사냥 속도도 빠르고 스킬도 사용하기 쉽고 워리어도 사냥은 무난히 합니다. 거너는 진짜 뻑뻑한 느낌? 그래도 뭐 자동 돌리면 그런 거 못 느끼고 했어요. 프리스트도 나쁘지 않았어요. 프리스트는 멀리서 보니까 캐릭터가 귀여워요. 그래도 사냥이 느립니다. 역시나 레벨 40까지 올리는데 힘들지 않지만, 이게임은 과유불급?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픽은 마음에 드는데 주변의 요소들이 재미없게 느껴집니다. 콘텐츠는 참 많지만, 재밌는 건 없다. 그리고 신서버는 왜 이렇게 늘리는.. ( •᷄⌓•᷅ ) 그래서 초반에 지쳐서 나가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