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사이트

위택스_세금관련 우편이 안와서 이상할때 전자우편으로 신청하자

zldnl563 2022. 12. 29. 13:59
반응형

출처-위택스 홈페이지

위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벌써부터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지방세 고지서 이메일 또는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받아보세요!    

이용혜택이 있습니다. 건당 250~800원까지 세액공제 혜택이 있네요. (지방자치단체 별로 다름) 

이런 전자우편을 선택하는 이유가 다양할텐데요. 저의 경우에는 우편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서.. 이게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되어 있는 경우에 하필이면 동호수가 같으니까 아파트께 오피스텔에 가거나 오피스텔께 또 반대로 아파트로 가거나 우체국에 가서도 얘기하고 했는데 안되더라고요... 

간편 결제가능한 앱의 종류 

 

출처-위택스 홈페이지
출처-위택스 홈페이지

간편 결제 관련 앱들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페이로 결정. 

 

친절하게 신청방법이 나오고 있지만 QR코드만큼 간단한 건 없다고 생각하여 QR코드로 직행 ㅋㅋ 클릭하면 인식이 가능한 QR코드로 크게 나옵니다. 

 

 

카메라로 QR코드 인식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네요. 동의 -> 내 인적사항 입력하면.... 

 

바로 완료!!

지방세 발행일정도 밑에 나옵니다. 12월 자동차세가 안나오더라 고요.. 다행히 청구된 내역이 아직 없네요.

우편사고가 걱정된다면 전자우편으로 신청해보세요. 

반응형

 

카카오에서 청구서 들어가기

 

카카오에서  청구서 들어가기. pay를 터치합니다. 이거 터치가능한지 몰랐네...요... 

 

 

그럼 pay홈이 나오고 청구서 메뉴를 터치하면 이용중인 서비스 내역을 알 수 있어요. 

제가 신청한 "지방세입"이 나오네요 ~~

https://www.wetax.go.kr/main/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지방세 쉽고 편리하게 위택스

www.wetax.go.kr

 

반응형